안녕하세요. 주택관리사보 26회 동차 합격생 박미숙입니다.
23년도 1월에 공부를 시작하여 온라인 동영상 강의 시청하고 동차합격을 했습니다.
회계분야에서 20여년 직장생활을 하다, 10여년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정년 없는 직업을 찾다가 주택관리사를 공부하게 되었고, 수험서와 동영상 강의를 3회독하며 매진했습니다.
주위에 주택관리사로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있던 것도 아니었고, 막연하게 50세를 넘긴 나이에 도전할 수 있다는 직업으로 생각되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합격의 기쁨은 잠깐, 취업의 문을 두드릴 때 공동주택 관리사무소나 유관기관의 경험이 없던 저에게는 위탁사 공채시기도 1차 발표 후 2차 시험전인 것도 모르고 있었기 때문에 공채 지원도 못하였다는 것을 뒤늦게 알고, 어떻게 다가가야 할지 조금 답답한 마음도 들었습니다.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증과 협회 교육을 들으며 검색하던 중 대한주택관리사협회에서 광고하는 한국공동주택교육진흥원 사이트를 접하게 되었고, 초임 관리소장으로서 갖추어야할 공동주택관리실무 66강 전체과정을 수강하고 막연하게 생각되었던 소장으로서의 업무와 공동주택 시설관리 노무관리 행정관리 등 실전 맞춤형 교육을 듣게 되었습니다.
교육을 이수하니 한국공동주택교육진흥원에서 연락이 와 취업과의 연계도 추천해 주시며 세심한 배려와 정보공유를 통해 아파트관리 1등 위탁업체에서 관리소장으로 제2의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공부할 때는 몰랐는데 현업에 나와 실무를 접하니 한국공동주택교육진흥원에서의 강의가 얼마나 실무중심의 강의였는지 실감하게 되었고 하나하나씩 배워나가며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어떤 배움을 시작할 때 나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나침반 역할을 해줄 인도자도 중요하듯이, 저에게 한국공동주택교육진흥원은 새로운 인생의 여정을 열어준 나침반입니다.
저보다 더 마음을 써주시며 취업 자리를 알아봐주신 교육원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누구보다 인생의 선배. 관리소장의 선배. 후배 사랑에 아낌이 없으신 부원장님의 따뜻한 마음과 열정에 지금 이순간 이 자리에 설 수 있었음을 감사드리며, 앞으로 저의 든든한 멘토로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후배 여러분들도 선택과 집중으로 새로운 미래를 그려나가시길 응원합니다.
한국공동주택교육진흥원 1기 입문자전체과정 수료자 박미숙 올림